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부산 사하비투비 📌합격재현작
✨2026(수시)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합격!! 경북대, 경성대합격!-수시3관왕!🏆김0셉(장유고졸)
● 실기경력: 3년
●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합격! 경쟁률 33.15:1
● 지원대학: 수시3관왕! 수원대 ,경북대, 경성대 합격!-수시3관왕!!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아주 어릴때부터 미술에 관심이 많았었고, 자연스레 입시미술을 준비하게 되면서 디자이너 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어 의미 있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만드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서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에 실기우수자 전형으로 지원하였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공부를 잘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내신은 시험보다 수행평가 위주로 관리하였고, 실기에 더 집중하였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실기준비는 성실히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 하였습니다! 평소작을 할때는 완성한 그림에서 선생님이 언급한 단점은 다음그림에서 고칠려고 노력하였고, 잊지 않기 위해 입시노트를 따로 구비해놓아서 매일 매일 단점을 어떻게 해야 고칠수있을지 어떻게 그려야 내 그림이 개선할수 있을지 기록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자기전 매일 그림 사진을 보면서 장점과 단점을 찾으며 그림을 보는 눈을 높힐려 하였고, 학원 안에서도 다른 친구들 그림을 보면서 참고하면 좋을것들은 잘 흡수할려고 노력하고, 다른친구들 보다 한층 더 잘그려보이기 위해 묘사나 연출을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그릴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은 스케치는 무조건 40분, 전체적인 채색은 1시간 30분, 묘사 30분, 화이트 및 블랙은 50분, 외각정리 및 나머지는 남은시간동안 그리게 시간분배를 지키며 그렸습니다, 정해둔 시간외로 초과 될때에는 왜 초과가 되었는지 문제를 분석하여 노트에 어떻게 해야 개선이 되는지 기록하고, 피드백 또한 기록하며 바로 바로 수용할려 하였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실기 고사 당일에는 빨간하이힐, 이태리 때밀이 수건 그리고 공깃돌이 출제되었는데, 빨간 하이힐이라는 소재가 걷기 위해서, 밟으면서 가는 소재이기 떄문에 하이힐의 형태 라인을 살리며 잔디를 연상시키는 초록 수건 위에 꽃같은 공깃돌을 짓밟는 듯한 상황을 그렸습니다! 학원에서 가르친대로 주제부 배치를 하였고 그 외의 모든 요소들은 주제부쪽을 향하게 그려 그림의 집중감이 확실하게 보이게 그렸습니다! 그리고 배경은 간단하게 점 구성하듯 배치하여 주제부 공깃돌에 자연스레 시선이 이동 하게끔 만들었고, 주제부에는 빨강 연두초록으로 보색대비를 주어 강렬하게 시선을 유도하게끔 하였고 하이힐과 들러붙지 않으면서도 초록과 딱 떨어지는 핑크계열로 공깃돌을 칠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부에 난색,중성색이 많아서 배경쪽을 한색 계열로 칠해 화면 전체에 색감이 풍부해 보이게 색상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제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랙과 화이트로 확실하게 명도차이를 줘 선명하고, 확실한 주제의식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실기 고사장 건물이 매우 넓고 깔끔했었어서 시험을 치는데 불편한점이 없었다, 그리고 개인책상이 엄청 넓고 깨끗해서 시험을 치르는데 굉장히 수월했어서 학교 첫인상이 좋았다, 시험을 치르기 전에는 굉장히 떨렸지만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는 좋은환경 덕인지 긴장감은 모두 날라가고 그림에 집중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선생님의 말씀을 머릿속에 스스로 잘 정리, 각인시키고 피드백을 바로바로 수용하는 자세, 그림에 대해 성실하고 꾸준한 태도 그리고 시험을 치는 루틴을 잘 세우고 잘 따랐기 떄문에 합격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힘들겠지만 입시기간에는 실기에만 집중하고 몰입하는 태도를 유지하는것도 합격하는데 주요인이라 생각합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후배님들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선생님들의 말씀을 잘 듣고 잘 정리시키고 피드백을 바로바로 수용하고 성실하고 꾸준하게 그리고 입시기간에는 실기에만 몰입하고 집중하는 자세를 갖추고 입시를 임하다보면 분명 좋은결과가 나올것이라 생각합니다! 내년 입시에 좋은 자세로 열심히 하며 좋은결과가 나오기를 바랍니다.
#수원대입시 #수원대수시 #수원대합격 #수원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 #기초디자인 #기디 #기디스타그램 #부산사하비투비미술학원 #부산사하비투비 #사하비투비미술학원 #비투비 #비투비미술학원 #그림 #미술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draw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미대입시닷컴 #미대입시닷컴_부산사하비투비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부산 사하비투비 📌합격재현작
✨2026(수시)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합격!! 경북대, 경성대합격!-수시3관왕!🏆김0셉(장유고졸)
● 실기경력: 3년
●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합격! 경쟁률 33.15:1
● 지원대학: 수시3관왕! 수원대 ,경북대, 경성대 합격!-수시3관왕!!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아주 어릴때부터 미술에 관심이 많았었고, 자연스레 입시미술을 준비하게 되면서 디자이너 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어 의미 있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만드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서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에 실기우수자 전형으로 지원하였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공부를 잘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내신은 시험보다 수행평가 위주로 관리하였고, 실기에 더 집중하였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실기준비는 성실히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 하였습니다! 평소작을 할때는 완성한 그림에서 선생님이 언급한 단점은 다음그림에서 고칠려고 노력하였고, 잊지 않기 위해 입시노트를 따로 구비해놓아서 매일 매일 단점을 어떻게 해야 고칠수있을지 어떻게 그려야 내 그림이 개선할수 있을지 기록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자기전 매일 그림 사진을 보면서 장점과 단점을 찾으며 그림을 보는 눈을 높힐려 하였고, 학원 안에서도 다른 친구들 그림을 보면서 참고하면 좋을것들은 잘 흡수할려고 노력하고, 다른친구들 보다 한층 더 잘그려보이기 위해 묘사나 연출을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그릴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은 스케치는 무조건 40분, 전체적인 채색은 1시간 30분, 묘사 30분, 화이트 및 블랙은 50분, 외각정리 및 나머지는 남은시간동안 그리게 시간분배를 지키며 그렸습니다, 정해둔 시간외로 초과 될때에는 왜 초과가 되었는지 문제를 분석하여 노트에 어떻게 해야 개선이 되는지 기록하고, 피드백 또한 기록하며 바로 바로 수용할려 하였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실기 고사 당일에는 빨간하이힐, 이태리 때밀이 수건 그리고 공깃돌이 출제되었는데, 빨간 하이힐이라는 소재가 걷기 위해서, 밟으면서 가는 소재이기 떄문에 하이힐의 형태 라인을 살리며 잔디를 연상시키는 초록 수건 위에 꽃같은 공깃돌을 짓밟는 듯한 상황을 그렸습니다! 학원에서 가르친대로 주제부 배치를 하였고 그 외의 모든 요소들은 주제부쪽을 향하게 그려 그림의 집중감이 확실하게 보이게 그렸습니다! 그리고 배경은 간단하게 점 구성하듯 배치하여 주제부 공깃돌에 자연스레 시선이 이동 하게끔 만들었고, 주제부에는 빨강 연두초록으로 보색대비를 주어 강렬하게 시선을 유도하게끔 하였고 하이힐과 들러붙지 않으면서도 초록과 딱 떨어지는 핑크계열로 공깃돌을 칠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부에 난색,중성색이 많아서 배경쪽을 한색 계열로 칠해 화면 전체에 색감이 풍부해 보이게 색상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제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랙과 화이트로 확실하게 명도차이를 줘 선명하고, 확실한 주제의식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실기 고사장 건물이 매우 넓고 깔끔했었어서 시험을 치는데 불편한점이 없었다, 그리고 개인책상이 엄청 넓고 깨끗해서 시험을 치르는데 굉장히 수월했어서 학교 첫인상이 좋았다, 시험을 치르기 전에는 굉장히 떨렸지만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는 좋은환경 덕인지 긴장감은 모두 날라가고 그림에 집중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선생님의 말씀을 머릿속에 스스로 잘 정리, 각인시키고 피드백을 바로바로 수용하는 자세, 그림에 대해 성실하고 꾸준한 태도 그리고 시험을 치는 루틴을 잘 세우고 잘 따랐기 떄문에 합격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힘들겠지만 입시기간에는 실기에만 집중하고 몰입하는 태도를 유지하는것도 합격하는데 주요인이라 생각합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후배님들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선생님들의 말씀을 잘 듣고 잘 정리시키고 피드백을 바로바로 수용하고 성실하고 꾸준하게 그리고 입시기간에는 실기에만 몰입하고 집중하는 자세를 갖추고 입시를 임하다보면 분명 좋은결과가 나올것이라 생각합니다! 내년 입시에 좋은 자세로 열심히 하며 좋은결과가 나오기를 바랍니다.
#수원대입시 #수원대수시 #수원대합격 #수원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 #기초디자인 #기디 #기디스타그램 #부산사하비투비미술학원 #부산사하비투비 #사하비투비미술학원 #비투비 #비투비미술학원 #그림 #미술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draw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미대입시닷컴 #미대입시닷컴_부산사하비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