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작][디자인] 2021년도 국민대 실기대회 <기초조형> 동상 박0예(해송고2) 송도 씨앤씨국제본원 미술학원

 미대입시닷컴 실기대회 수상자 인터뷰

2021년도 국민대 실기대회 <기초조형> 동상

박0예(해송고2)


송도 씨앤씨국제본원 미술학원



Q 수상소감이 어때요?

아직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얼떨떨하고 수상에 대한 벅찬 각동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Q. 실기대회 / 공모전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국민대 실기대회는 재료의 변수가 큰 점을 익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기출 재료를 전체적으로 한번 경험해본 후 드로잉 기반 수업과 유사 문제풀이를 통해 준비했습니다.


Q. 실기대회 고사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것도 너무 떨렸지만 주제를 받고 보니 시험장의 중압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 2021년도 국민대 실기대회 <기초조형> 동상 평소작 ★



Q. 주제가 무엇이 였으며, 어떻게 풀어갔나요?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주세요

정육면체를 활용 한글 조형을 표현 정육면체 제시된 질감(물, 금속, 흙, 나무)으로 표현이었는데, 정육면체의 특징이 각 면적 요소가 강해 손글씨 형식의 부드러운 필체를 표현하려 하였습니다.


Q. 나만의 수상비법이 있다면?

당황스러운 재료를 급하게 진행시키기보다는 재료의 특성과 조합을 조율한 후 채색을 진행한 점입니다.


Q. 지도 선생님께 감사의 한 말씀

준비기간동안 친절하고 꼼꼼하게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모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Q. 앞으로 하고 싶은 일 / 전공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아직 확실하고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우선은 시각디자인 학과에 진학해서 시각디자인에 대해 깊이 공부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 후에는 대학에서 열심히 배운 제 전공을 살려 직업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대입시닷컴에서 원문보기

http://me2.do/GhE3UbA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