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작][디자인] 2021(정시) 단국대 공예과 합격!! 임0빈(이현고) 강남 안테나 미술학원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2021학년도(정시) 단국대 공예과 합격!!

임0빈(이현고)

강남 안테나 미술학원


● 실기경력: 2년이상

● 단국대 공예과 합격!

경쟁률 9.10 : 1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평소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는데 SNS에서 반지 수공예 공방을 운영하시는 분이 3D 렌더링을 통해 액세서리의 조그마한 형태까지 세세하게 작업하시는 모습을 보고 공예과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후 학과 커리큘럼을 찾아보며 머릿속에 있는 디자인을 프로그램을 통해 입체로 구현하기도하고 손으로 직접 만들기도 하는 활동들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작년에 수능 당일 많이 긴장한 탓에 평소 풀던 방법으로 문제를 풀지 못했고 모의고사보다 수능 점수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재수를 시작하면서 이와 같은 실수는 번복하지 않기 위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루틴을 스스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현역과 재수 모두 학원을 다니지 않고 인강과 문제집으로 수능을 준비를 했습니다. 국어는 주로 문제집을 풀며 기출분석을 하였고 탐구 과목은 기출문제집을 여러 번 풀며 부족한 부분을 찾아 인강으로 개념을 보충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구도와 형태력이 약해서 이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개선시키고자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구도의 원리를 구체화하려고 노력했는데 물체의 특성을 살려 구성하는 법을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구도 이해력이 빠르게 늘 수 있었습니다. 시험을 칠 때 스케치에서 항상 시간이 지체되어 계획한 타임라인이 지체될 때가 많았습니다. 쌤께서 평소 갖고있던 안좋은 습관들과 바꿔야하는 방향을 조언해 주셨고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들도 자세히 지적해주셔서 그 덕에 알지 못했던 안좋은 습관을 고쳐나갔습니다.




★ 단국대 공예과 합격생 재현작 ★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제시물로 색이 다른 두 개의 털실, 마스크, 뼈대만 있는 삼각집게를 받았습니다. 털실과 집게를 이용하여 물성을 살린 구도를, 마스크를 이용하여 공간감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문제지 속 제시물 사진의 색은 어두웠지만 강조하기 위해 원색에 가깝게 칠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시험 시작 시간보다 4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분위기가 살짝 어수선했습니다. 캐리어에서 미술재료를 꺼내 정리하고 자리에 앉아 남은 시간동안 어떤 제시물이 나올지 예상해보며 구도 짜는 연습을 했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쌤께서 평소 강조하시던 “시험장에서도 평소작처럼!” 그림 그릴 때 맑고 깨끗하게 그리려고 했던 게 합격에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맑은 색감과 깔끔한 여백 등 그림 정리에 집중을 했습니다. 막연히 붓질이 안보이는 그림이 깔끔하다 생각했는데 안테나 덕분에 그림을 깔끔하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과 정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 기디라는 실기유형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안좋은 실기 습관을 찾아 개선한 것이 합격에 작용한 것 같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미술에는 정해진 답은 없지만 기초디자인에는 정답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것을 기억하고 그림에서의 기본을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훗날 돌아봤을 때 후회 없는 2021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미대입시닷컴 에서

원문보기

http://me2.do/FpXPS0cn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