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작][디자인] 2021(정시) 단국대(죽전) 패션산업디자인과 합격!! 경희대 합격!! - 정시 2관왕!! 김0원(명신여자고)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2021학년도(정시) 단국대(죽전) 패션산업디자인과 합격!! 경희대 합격!! - 정시 2관왕!!

김0원(명신여자고)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 실기경력: 1년8개월

● 단국대(죽전) 패션산업디자인과 합격!

경쟁률 7.20 : 1

● 지원대학: 경희대 시각디자인과 합격!!

경희대 합격!! - 정시 2관왕!!!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평소 관심이 있는 학과 였기에 지원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주말반 수업이라는 장점을 활용하여 주중에는 공부에 집중하고 주말에는 실기에 집중하려고 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생각을 조금이라도 안 하면 그림이 와르르 무너져서 안정권에 들어가려고 나름대로 찾은 방법이 평가 내용과 우수작을 많이 보고 외우다시피 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우수작을 외울 때 그걸 그리신 분께 의도를 직접 여쭈어보거나 건너서라도 들으면 이해가 더 잘 되어서 응용하기에 정말 좋았고, 그러지 못한 그림이더라도 일단 외워놓으니까 문제를 받았을 때 떠오르는 게 있기 때문에 갈피를 잡아가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암기를 하면서 단기간에 따라잡기 위해서 다른 사람 그림을 보고 피드백을 함께 들을 수 있는 평가 시간과 카테고리별로 우수작을 모으는 것(?)에 집착을 했던 것 같습니다.





★ 단국대(죽전) 패션산업디자인과 합격생 재현작 ★
주제: 파버카스텔 수동 연필깎이와 손톱깎이, 미용가위, 버퍼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단국대 : 바로 떠오르는 사물끼리의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마인드맵이 오래 걸렸는데 그냥 배치만 했다가는 차별점이 없을 것 같아서 어떻게든 연출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고 비슷한 크기와 형태의 사물들이라서 확대 축소가 잘 보이는 동시에 축이 강한 화면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유채색이 들어있고 양재성이 강한 연필깎이를 주제부로 선택하고 나머지 사물을 크게 확대해서 축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연출은 네거티브가 좋은 가위로 연필깎이의 입구 부분을 찍어서 금이 가게하고 버퍼로 기스를 내는 것을 큰 축의 동사로 반복해 주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단국대 : 마지막 시험이라 그런지 다들 시험장에 익숙해하고 단련이 잘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완결도도 높아서 은근히 긴장감이 웃도는 분위기였던 것 같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사실 정시 특강을 시작하면서 제가 주력하던 유형에서 다른 유형으로 방향을 틀게 되었음에도 어느 정도 따라잡을 수 있었던 것은 예비반 때부터 다져온 기본기와 입시반 초반부터 모든 유형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수업과 브리핑으로 베이스를 다져놓은 상황에서 준비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마다 빨리 헤어 나오고 현실을 받아들이면서 꼭 근거가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발전적인 나날을 보내시길 ... 목표를 갖고 노력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멋지다는 것 말씀드리고 싶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텨서 결국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미대입시닷컴 에서
원문보기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