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작][디자인] 2021(정시) 상명대(천안) 디자인학부 합격!! 백0우(천안중앙고)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2021학년도(정시) 상명대(천안) 디자인학부 합격!!

백0우(천안중앙고)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 실기경력: 3년 5개월

● 상명대(천안) 디자인학부 합격!

   경쟁률 6.56 :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집이 천안이라 통학하기 편하기도 하고.. 미대를 특히 많이 밀어주는 학교이기 때문에 상명대학교를 선택했고 시각디자인과를 지망하고 있어서 디자인학부에 지원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혼자 자취하면서 스터디 카페 출퇴근하며 인강으로 공부했습니다. 재수 때는 재수학원을 다녔는데 개인적으로는 혼자 하기보다는 확실히 재수학원을 다니면서 관리받는 게 더 좋은 길인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공부할 때 긴장감의 차이가 꽤 크기도 하고, 인강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궁금한 점을 바로 선생님께 질문해서 해결하는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문제은행인 학교들을 준비해서.. 진짜 시간 날 때마다 개체 표현 자료들을 계속 봤고 자료들마다의 장점들을 하나씩 기억해서 내 주제부 메인 개체에 모두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학원들 그림은 합격작들의 전체적인 느낌만 참고했고, 조형이나 동사는 유니온 그림을 보면서 첫인상의 느낌을 기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상명대(천안) 디자인학부 합격생 재현작 ★

주제: 제시 물로 무채색에 가까운 마늘과 켄차 야자 잎, 그리고 이빨로 깨문 자국이 있는 파란색 연필이 부러진 채로 나왔고 제시어 없이 자유롭게 구성하라는 주제였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마늘과 연필 주제에서의 주된 점수 포인트는 당연히 가변 소재인 마늘의 적극적인 쓰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디테일하게 시간을 많이 들여서 마늘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고, 사진에서는 완전히 무채색이긴 했지만.. 좀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색감이 조금 느껴지는 웜톤 무채색을 사용했습니다. 연필은 이미지에서 보이는 눌린 자국들을 밀도 높게 표현해 주었고 지우개 부분 구조를 확대해서 자세하게 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잘 보이는 마늘 알맹이에 연필과 지우개의 특성인 쓰고 지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파리는 그냥 산만하지 않게 동사를 도와주는 느낌으로만 배치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문제은행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긴장감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거의 다 앉아서 그렸고 그림을 내려다 놓고 보는 애들도 거의 없었고 손의 움직임도 느릿느릿해서 좀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런 애들은 모두 경쟁력 없는 그림들을 많이 그려냈습니다. 제 고사장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그림이 다 비슷했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아무래도 오랜 기간 쌓여진 경험치가 있기도 했고.. 이미 주제들이 나와있어서 정말 제 그림 한 장 한 장이 합격하고도 남을 그림인지 시험 전날까지도 고민하고.. 마음에 안 드는 그림은 과감하게 갈아엎고 고쳤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간절하게 준비를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후배님들.. 저는 지각도 좀 하고.. 엄청 성실했던 학생은 아니었어요.. 그걸 제가 알아서 평소에 밥을 먹든 길을 걸어갈 때든 잠들기 전에 든 계속 그림 생각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평소에 공부를 같이 병행하든 뭘 하든 그림 생각을 조금이라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그러면 무의식적으로라도 그림 그릴 때 고칠 점이 막 떠오르게 되니까 입시하는 동안에는 계속 그림 생각을 달고 살았으면 해요! 후배님들 파이팅ㅎㅎ






미대입시닷컴 에서

원문보기

http://me2.do/5pNlrum3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