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작][디자인] 2021학년도(정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 합격!! 동덕여대 합격! -정시 2관왕 이00(진선여고졸) 강남 하얀세상 미술학원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2021학년도(정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 합격!! 동뎍여대 합격! -정시 2관왕

이00(진선여고졸)

강남 하얀세상 미술학원


● 숙명여대 환경디자인 합격!


● 지원대학: 동뎍여대 패션디자인 합격!

동뎍여대 합격! -정시 2관왕!



Q. 실기경력/미술은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었나요?

중학교 2학년때 어머니의 권유로 취미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적성에 맞아 디자인을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실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있다면?

꿋꿋하게 잘 버티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입시를 하다보면 남들의 실력향상과 대조되는 듯 나의 실기력이 답답한 순간도 오고 너무 주관적이고 명확한 답이 없는 입시미술에 대한 회의감도 느껴지는 등 수 많은 고난이 있지만 그럼에도 꿋꿋하게 버티고 하다보면 언젠간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니까요.


Q. 실기부분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나 과정이 있다면?

저는 수능끝나고 하는 정시 특강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실기를 준비하지 않는 친구들은 다 수능 끝나고 쉬고 있을 동안 아침부터 밤까지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린다는 사실이 더 힘들기도 하였고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한 학원 영업시간의 조정으로 재수학원보다 이르게 시작하는 것이 가장 힘겨웠던 것 같습니다.


Q. 슬럼프가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림의 완성의 기준을 모르던 시기가 슬럼프 아니였나 싶습니다. 완성의 기준을 모르니 막연히 붓질만 하게 되었고 그렇게 그려진 그림을 평가 받게 되었을 때 좋지 않은 평가가 당연히 따라오고 그 평가를 듣는 와중에도 어떻게 해야 완성이 되는지 알 수 없어 너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서야 기본적으로 충실한 스케치를 그리고 거기에 그림이 그려져야 완성이 수월하게 된다는 것을 깨닫고 스케치에 더욱 집중하게 되어 슬럼프를 극복하게 된 것 같습니다.






★ 숙명여대 환경디자인 합격생 평소작 ★



Q.실기시험장 상황이나 전해주고픈 정보등이 있다면?

실기장도 학원에서 보는 것과 다를 것 없이 시험을 친다는 걸 명심했으면 좋겠어요. 더 떨릴 이유 없는 그저 평범한 장소 일뿐이고 주변 친구들이 어떻든 자신만의 페이스를 조절해가며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수시와 정시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내신이 너무 좋지 않아 수시로 지원을 할 수 있는 학교들은 실기 비중이 70,80 이상인 학교들 뿐이여서 고등학교를 다닐때부터 정시공부와 실기를 같이 하였습니다. 재수 당시에도 수시보다는 정시에 초점을 맞추어 주중에는 재수종합학원을 다니며 수능공부를 주말에는 실기에만 몰두하며 준비했습니다.


Q. 합격 후 가장 기억나는 행동이나 감정이 있다면, 에피소드나?

합격하고 처음에 마냥 좋아서 눈물이 났지만 조금 진정이되고 내가 정말 합격을 한건가, 오류아닌가 싶어서 걱정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로 전원 합격을 시켰다는 대학의 사례가 생각나며 걱정도 하고 나중에 등록금을 넣고서야 등록금도 넣었으니 이제 오류라해도 안쫓겨나겠지,,,라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을 했었습니다ㅎㅎ


Q. 현재 입시를 준비하는 입시생들에게 하고 싶은말이 있다면?

힘들지만 꼭 좋은결과 있을거에요 파이팅!










미대입시닷컴 에서 

원문보기

http://me2.do/GNyJLfYC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