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홍대 창조의아침 @hongdae_changa ❗합격생재현작
✨2026(수시)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전공 합격!! 고3현역! 과기대 최초합격!!🏆남0영(가재울고3)
● 실기경력: 2년6개월
●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전공 합격! 경쟁률 15:1 고3현역! 과기대 최초합격!!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북 디자인쪽 진로고 그래픽 디자인이나 일러스트에도 관심이 많아서 시각디자인을 선택을 했다. 성적 때문에 공예과 생각도 했는데 그래도 배우고 싶은건 시각디자인이니까 지원하게 되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고등학교 입학때부터 수시로 들어가야겠다고 생각해서 내신 위주로 공부했다. 사실 영어를 잘 못해서 국어랑 사탐과목을 정말 잘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했다. 내신 국어는 조금 암기같다고 생각해서 문제 많이 풀고 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특별히 뭘 더 하기 보다는, 실기 담당 선생님이 말해주시는 장단점 같은 걸 메모해두고 수시로 좀 챙겨본 것 같다. 밝은 사물을 잘 못그리는 편이라서 일부러 어두운면을 많이 노출 시키는식으로 보완점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문제 처음 받고 생각한게 어쨌든 도시를 그리는 문제니까 도시답게 그려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후에 나침반 침이 돌아가는 나침반 윈리를 좀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떠오른 레퍼런스가 헤리포터에 나오는 호그와트 계단을 떠올렸다. 소묘가 너무 어려워서 아이디어 정리할 시간을 30분 밖에 못 냈는데 그동안은 구도를 정리하는 타임라인으로 계획을 잡았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주제가 뜬금없이 나와서 다들 당황한 느낌이였다. 소묘도 내 예상보다 너무 어려웠고.. 그런데 바로 옆에서 그리는 사람이 소묘를 너무 잘하길래 저사람 페이스 따라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시험장에서 봤을때 내가 주제를 잘 못 봤나 싶게 다들 도시보단 나침반을 강조해서 그리는 느낌이였다. 아마도 미래 도시 답고 또 나침반 기능을 좀 활용한 걸 좋게 봐주시지 않았을까 싶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또 입시중 이더라도 쉴 때 확실히 쉬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선생님을 믿어라!
#서울과기대기초디자인 #서울과기대산업디자인 #서울과기대미대 #서울과기대합격 #서울과기대수시 #홍대미술학원 #홍대입시미술학원 #홍대앞미술학원 #홍대창조의아침미술학원 #홍대창조의아침 #창조의아침미술학원 #창조의아침 #기디 #기초디자인 #소묘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paint #painting #미대수시 #미대정시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미대생 #미대입시닷컴_홍대창조의아침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홍대 창조의아침 @hongdae_changa ❗합격생재현작
✨2026(수시)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전공 합격!! 고3현역! 과기대 최초합격!!🏆남0영(가재울고3)
● 실기경력: 2년6개월
●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전공 합격! 경쟁률 15:1 고3현역! 과기대 최초합격!!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북 디자인쪽 진로고 그래픽 디자인이나 일러스트에도 관심이 많아서 시각디자인을 선택을 했다. 성적 때문에 공예과 생각도 했는데 그래도 배우고 싶은건 시각디자인이니까 지원하게 되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고등학교 입학때부터 수시로 들어가야겠다고 생각해서 내신 위주로 공부했다. 사실 영어를 잘 못해서 국어랑 사탐과목을 정말 잘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했다. 내신 국어는 조금 암기같다고 생각해서 문제 많이 풀고 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특별히 뭘 더 하기 보다는, 실기 담당 선생님이 말해주시는 장단점 같은 걸 메모해두고 수시로 좀 챙겨본 것 같다. 밝은 사물을 잘 못그리는 편이라서 일부러 어두운면을 많이 노출 시키는식으로 보완점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문제 처음 받고 생각한게 어쨌든 도시를 그리는 문제니까 도시답게 그려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후에 나침반 침이 돌아가는 나침반 윈리를 좀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떠오른 레퍼런스가 헤리포터에 나오는 호그와트 계단을 떠올렸다. 소묘가 너무 어려워서 아이디어 정리할 시간을 30분 밖에 못 냈는데 그동안은 구도를 정리하는 타임라인으로 계획을 잡았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주제가 뜬금없이 나와서 다들 당황한 느낌이였다. 소묘도 내 예상보다 너무 어려웠고.. 그런데 바로 옆에서 그리는 사람이 소묘를 너무 잘하길래 저사람 페이스 따라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시험장에서 봤을때 내가 주제를 잘 못 봤나 싶게 다들 도시보단 나침반을 강조해서 그리는 느낌이였다. 아마도 미래 도시 답고 또 나침반 기능을 좀 활용한 걸 좋게 봐주시지 않았을까 싶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또 입시중 이더라도 쉴 때 확실히 쉬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선생님을 믿어라!
#서울과기대기초디자인 #서울과기대산업디자인 #서울과기대미대 #서울과기대합격 #서울과기대수시 #홍대미술학원 #홍대입시미술학원 #홍대앞미술학원 #홍대창조의아침미술학원 #홍대창조의아침 #창조의아침미술학원 #창조의아침 #기디 #기초디자인 #소묘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paint #painting #미대수시 #미대정시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미대생 #미대입시닷컴_홍대창조의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