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분당 네오캣 @neocat_bundang 📌합격재현작
✨2026(정시) 🏅숙명여대 산업디자인과 합격!!🏆박0미(보정고졸)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의 적성과 맞을 것 같아서 산업디자인학과를 지원했습니다. 용지 방향이나 넣을 수 있는 물체가 자유로운 만큼, 전에 연습해 봤던 개체들을 바탕으로 반복적인 연습을 하여 준비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매일 일찍 일어나서 공부를 하는 생활을 했습니다. 모든 과목을 꾸준히 하되 반영비율이 높은 국어, 사탐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나머지 시간에 다른 과목을 준비하도록 공부 계획을 짰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수능 전까지는 학원에서 완성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는 것에 집중했고, 수능 뒤 정시 특강 때에는 시험을 매일 보며 속도를 높이고 시험을 안 볼 때에는 물, 불, 풍선 등 디테일한 표현들을 집중 연습했습니다. 또한 시험을 보고 나서 선생님들께서 해 주시는 말씀들을 집중해서 듣고 의식적으로 고쳐 나가려고 신경썼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물체는 소라가 출제 되었고, 제시어는 투명이 나왔습니다. 문제를 받고 전 날에 선생님께서 더 창의적으로 그리라고 하신 걸 생각해서 투명한 구슬, 물을 넣고 포인트에 있는 소라를 투명체로 바꿔서 제시어를 강조 했습니다. 또한 집중감을 만들기 위해 평소에 좋다고 평가해 주신 구도를 활용해서 그림 전체적으로 중경과 원경 소라 안에서 리본과 투명체들이 나오도록 연출 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부 소라를 더 반짝이게 보이기 위해 소라를 어둡게 하고 위에 화이트를 찍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다들 조용하고 긴장된 분위기였습니다. 책상도 넓고 시계도 앞에 띄워줘서 편하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빨리 그리는 연습과 자세한 표현 연습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시 실기를 연습하는 기간이 꽤 긴 만큼 꾸준히 학원에 잘 나오는 것이 합격의 주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그림에 대한 강평을 열심히 듣는 것이 중요하니 칭찬과 지적을 잘 기억하고 실기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숙명여대기초디자인 #분당미술학원 #분당입시미술학원 #네오캣미술학원 #분당네오켓 #그림 #그림스타그램 #입시미술 #미대입시 #기초디자인 #기디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i #draw #drawing #paint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_분당네오캣 #미대수시 #미대정시 #미대생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분당 네오캣 @neocat_bundang 📌합격재현작
✨2026(정시) 🏅숙명여대 산업디자인과 합격!!🏆박0미(보정고졸)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의 적성과 맞을 것 같아서 산업디자인학과를 지원했습니다. 용지 방향이나 넣을 수 있는 물체가 자유로운 만큼, 전에 연습해 봤던 개체들을 바탕으로 반복적인 연습을 하여 준비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매일 일찍 일어나서 공부를 하는 생활을 했습니다. 모든 과목을 꾸준히 하되 반영비율이 높은 국어, 사탐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나머지 시간에 다른 과목을 준비하도록 공부 계획을 짰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수능 전까지는 학원에서 완성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는 것에 집중했고, 수능 뒤 정시 특강 때에는 시험을 매일 보며 속도를 높이고 시험을 안 볼 때에는 물, 불, 풍선 등 디테일한 표현들을 집중 연습했습니다. 또한 시험을 보고 나서 선생님들께서 해 주시는 말씀들을 집중해서 듣고 의식적으로 고쳐 나가려고 신경썼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물체는 소라가 출제 되었고, 제시어는 투명이 나왔습니다. 문제를 받고 전 날에 선생님께서 더 창의적으로 그리라고 하신 걸 생각해서 투명한 구슬, 물을 넣고 포인트에 있는 소라를 투명체로 바꿔서 제시어를 강조 했습니다. 또한 집중감을 만들기 위해 평소에 좋다고 평가해 주신 구도를 활용해서 그림 전체적으로 중경과 원경 소라 안에서 리본과 투명체들이 나오도록 연출 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부 소라를 더 반짝이게 보이기 위해 소라를 어둡게 하고 위에 화이트를 찍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다들 조용하고 긴장된 분위기였습니다. 책상도 넓고 시계도 앞에 띄워줘서 편하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빨리 그리는 연습과 자세한 표현 연습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시 실기를 연습하는 기간이 꽤 긴 만큼 꾸준히 학원에 잘 나오는 것이 합격의 주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그림에 대한 강평을 열심히 듣는 것이 중요하니 칭찬과 지적을 잘 기억하고 실기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숙명여대기초디자인 #분당미술학원 #분당입시미술학원 #네오캣미술학원 #분당네오켓 #그림 #그림스타그램 #입시미술 #미대입시 #기초디자인 #기디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i #draw #drawing #paint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_분당네오캣 #미대수시 #미대정시 #미대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