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대전 둔산애니하이 @hi5_daejeon
✨2026(정시)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전공 합격!! 청주대, 서원대 합격! - 정시 3관왕!!🏆임0세(동방고)
● 실기경력: 4년
●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전공 합격! 쟁률 7.61:1
● 지원대학: 청주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합격 서원대학교 웹툰콘텐츠학과 합격! - 정시 3관왕!!!
Q. 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어릴적부터 만화를 접할 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저의 시야는 만화, 애니메이션 쪽으로 넒어졌고 시야가 넓어진 만큼 저의 가까이에서 저와 같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습니다. 또 학과를 가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 하면 많은 것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긍정적인 사고로 선생님의 말씀을 따르며 일을 실행한 것이 제일 많은 것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원하는 대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정시를 준비했습니다. 올 한해는 도서관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제게 필요한 과목들을 기초 지식 쌓기부터 문제 유형 파악 등의 공부를 했습니다. 또 실전 경험을 쌓기 위해 모의고사를 보러 학교에 가기도 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선생님께서 수업 중 알려주신 내용들을 데이터로 정리해 실기에 적용하려했으며, 피드백 또한 선생님께 구체적인 질문을 드리며 답을 구하려 했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형 또는 누나와 주인공 둘이 국내배낭여행을 간 첫날 지갑을 잃어버림. 이를 극복하고 다시 여행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세요 긴장하지 않고 수업 중에 담당 선생님께 배운 작업 순서와 완결력을 올리는 방법을 기억하며 진행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학원과 크게 다를 바 없이 차분하였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경험값과 선생님 말씀 잘 듣기인 것 같습니다. 많이 실수하고, 실수에 대해 피드백 받으며 저의 역량을 꾸준히 길러나갔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시험을 칠 때는 너무 긴장하지 말고 평소 하던 만큼만 하면 되니 염려맙시다.그리고 항상 어제의 자신을 이기도록 노력해 보세요.
#상명대기초디자인 #대전미술학원 #대전입시미술학원 #대전둔산애니하이미술학원 #대전둔산애니하이 #둔산애니하이미술학원 #그림스타그램 #입시미술 #미대입시 #기초디자인 #기디 #design #draw #drawing #paint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재현작 #미대수시 #미대생 #미대입시닷컴_대전둔산애니하이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대전 둔산애니하이 @hi5_daejeon
✨2026(정시)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전공 합격!! 청주대, 서원대 합격! - 정시 3관왕!!🏆임0세(동방고)
● 실기경력: 4년
●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전공 합격! 쟁률 7.61:1
● 지원대학: 청주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합격 서원대학교 웹툰콘텐츠학과 합격! - 정시 3관왕!!!
Q. 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어릴적부터 만화를 접할 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저의 시야는 만화, 애니메이션 쪽으로 넒어졌고 시야가 넓어진 만큼 저의 가까이에서 저와 같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습니다. 또 학과를 가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 하면 많은 것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긍정적인 사고로 선생님의 말씀을 따르며 일을 실행한 것이 제일 많은 것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원하는 대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정시를 준비했습니다. 올 한해는 도서관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제게 필요한 과목들을 기초 지식 쌓기부터 문제 유형 파악 등의 공부를 했습니다. 또 실전 경험을 쌓기 위해 모의고사를 보러 학교에 가기도 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선생님께서 수업 중 알려주신 내용들을 데이터로 정리해 실기에 적용하려했으며, 피드백 또한 선생님께 구체적인 질문을 드리며 답을 구하려 했습니다.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형 또는 누나와 주인공 둘이 국내배낭여행을 간 첫날 지갑을 잃어버림. 이를 극복하고 다시 여행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세요 긴장하지 않고 수업 중에 담당 선생님께 배운 작업 순서와 완결력을 올리는 방법을 기억하며 진행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학원과 크게 다를 바 없이 차분하였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경험값과 선생님 말씀 잘 듣기인 것 같습니다. 많이 실수하고, 실수에 대해 피드백 받으며 저의 역량을 꾸준히 길러나갔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시험을 칠 때는 너무 긴장하지 말고 평소 하던 만큼만 하면 되니 염려맙시다.그리고 항상 어제의 자신을 이기도록 노력해 보세요.
#상명대기초디자인 #대전미술학원 #대전입시미술학원 #대전둔산애니하이미술학원 #대전둔산애니하이 #둔산애니하이미술학원 #그림스타그램 #입시미술 #미대입시 #기초디자인 #기디 #design #draw #drawing #paint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합격재현작 #재현작 #미대수시 #미대생 #미대입시닷컴_대전둔산애니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