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부천 카툰레시피 @cartoonrecipe ❗합격생재현작
✨2026(수시) 🏅청강대 웹툰만화콘텐츠 합격!!🏆김0윤(인천초은고)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준비가 까다롭기 때문인지 청강대 포트폴리오 면접전형은 아예 안 받는 학원도 있고, 또 제가 다녔던 학원처럼 제대로 준비를 안 해주는 학원이 많은데, 카툰레시피는 면접전형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현역 작가분들에게도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카툰레시피를 다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1:1로 수업을 하는데 개인별로 청강대 포트폴리오 커리큘럼이 다 다른 것도 좋았고, 보조쌤들에게 질문을 하면 항상 친절하게 피드백을 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업스타일이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해서 좋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수업은 저는 세미 누드크로키 수업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고등학생이라는 신분으로 누드크로키를 해볼 기회가 많이 없는데 학원에서 모델분을 직접 섭외해서 크로키를 하는 게 정말 재밌었고, 실제로 인체를 관찰하며 직접 그려보는 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면접에서 밝은 모습을 보여드린 것이 큰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진짜 면접 보는 내내 계속 활짝 웃고 끄덕끄덕 많이 하고 최대한 열정적이고 밝은 학생이라는 걸 많이 어필했어요. 여러분도 면접 때 무조건 활짝 웃으면서 답변하세요!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학식 먹고 싶어여ㅎㅎ 그리고 엠티도 가고싶고… 교수님들 수업도 빨리 듣고싶어요!! 지금은 그냥 편히 푹 쉴 예정입니당. 저 맨날 떠들고… 멘탈도 약한 학생이었는데 항상 다독여주시고 따땃한 말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사랑해염!! 입시하는 1년동안 힘들어도 선생님들 덕분에 즐겁게 입시했어요 ㅎㅎ… 쌤들 너무 보고싶을 것 같아요…ㅠㅠ… 벌써 보고싶어욤.
#청강대웹툰만화콘텐츠 #청강대수시 #청강대 #청강대입시 #부천만화학원 #부천애니학원 #부천웹툰학원 #카툰레시피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draw #drawing #paint #painting #미대입시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만화 #애니 #미대입시닷컴_부천카툰레시피
[미대입시닷컴 🎯 합격생 인터뷰] 부천 카툰레시피 @cartoonrecipe ❗합격생재현작
✨2026(수시) 🏅청강대 웹툰만화콘텐츠 합격!!🏆김0윤(인천초은고)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준비가 까다롭기 때문인지 청강대 포트폴리오 면접전형은 아예 안 받는 학원도 있고, 또 제가 다녔던 학원처럼 제대로 준비를 안 해주는 학원이 많은데, 카툰레시피는 면접전형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현역 작가분들에게도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카툰레시피를 다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1:1로 수업을 하는데 개인별로 청강대 포트폴리오 커리큘럼이 다 다른 것도 좋았고, 보조쌤들에게 질문을 하면 항상 친절하게 피드백을 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업스타일이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해서 좋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수업은 저는 세미 누드크로키 수업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고등학생이라는 신분으로 누드크로키를 해볼 기회가 많이 없는데 학원에서 모델분을 직접 섭외해서 크로키를 하는 게 정말 재밌었고, 실제로 인체를 관찰하며 직접 그려보는 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면접에서 밝은 모습을 보여드린 것이 큰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진짜 면접 보는 내내 계속 활짝 웃고 끄덕끄덕 많이 하고 최대한 열정적이고 밝은 학생이라는 걸 많이 어필했어요. 여러분도 면접 때 무조건 활짝 웃으면서 답변하세요!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학식 먹고 싶어여ㅎㅎ 그리고 엠티도 가고싶고… 교수님들 수업도 빨리 듣고싶어요!! 지금은 그냥 편히 푹 쉴 예정입니당. 저 맨날 떠들고… 멘탈도 약한 학생이었는데 항상 다독여주시고 따땃한 말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사랑해염!! 입시하는 1년동안 힘들어도 선생님들 덕분에 즐겁게 입시했어요 ㅎㅎ… 쌤들 너무 보고싶을 것 같아요…ㅠㅠ… 벌써 보고싶어욤.
#청강대웹툰만화콘텐츠 #청강대수시 #청강대 #청강대입시 #부천만화학원 #부천애니학원 #부천웹툰학원 #카툰레시피 #art #design #illust #illustration #draw #drawing #paint #painting #미대입시 #미대입시닷컴 #합격생인터뷰 #미대입시닷컴합격생인터뷰 #만화 #애니 #미대입시닷컴_부천카툰레시피